mpc-hc & potplayer 설정에 따른 자막 선명도 변화

Software/MPC-HC 2014. 2. 23. 23:43

모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나 크게 볼 수 있습니다. 크게 나오는 경우 왼쪽 위의 화살표를 누르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습니다. :P


mpc-hc에서는 자막이 선명하게 보이는데 팟플레이어로 볼 때는 자막이 흐릿하게 나와서 신경이 쓰였습니다. mpc-hc로 보면 그만이었지만 루비 태그가 들어간 자막은 mpc-hc에서 제대로 안 나옵니다. 그래서 팟플레이어의 설정을 건드려 봤는데 선명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각각 설정에 따라 자막이 어떻게 나오는지 보겠습니다.


mpc-hc는 이렇게 보여줍니다.


이건 팟플의 기본 설정일(아마) 때입니다. 루비 태그가 잘 표현되지만 흐릿합니다.


그 기본 설정의 자막 출력 방식은 고품질, 글꼴 렌더링 방식은 벡터, 부드럽게 출력이 체크되어 있습니다.


고품질, 벡터, 부드럽게 X입니다. 부드럽게를 체크 해제하니까 선명하게 보입니다.


고품질, 비트맵, 부드럽게 O입니다. 벡터 부드럽게 O 보다 글자가 좀 더 두꺼워지며 더 흐릿하게 보입니다.


고품질, 비트맵, 부드럽게 X입니다. 벡터 부드럽게 X 보다 글자가 좀 더 두꺼워지며 더 흐릿하게 보입니다. 부드럽게를 체크하든 하지 않든 벡터가 비트맵 보다 선명하고 살짝 얇습니다.


TV출력, 벡터입니다. TV출력은 부드럽게 설정이 비활성화됩니다. 고품질, 벡터, 부드럽게 X와 차이를 못 느끼겠습니다.


TV출력, 비트맵입니다. 역시 벡터 보다 비트맵이 흐릿합니다.


저는 고품질, 벡터, 부드럽게 X와 TV출력, 벡터가 가장 좋습니다. 설정은 다른데 보이는 건 똑같아서 뭘 골라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맘에 드시는 설정으로 선택하셔서 영상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


mpc-hc와 팟플 모두 madvr renderer, lav video decoder, reclock audio renderer, lav audio decoder, lav splitter를 사용했고 같은 프레임을 찍었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