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창에서 주소로 가지 않고 주소 검색하기

Internet 2014. 4. 16. 14:45


파이어폭스는 따로 검색창을 둘 수 있는데 크롬은 주소창에서 주소 입력과 검색을 동시에 해야 한다. 크롬도 가능한지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없다. 주소창에 일반적인 단어를 검색하는 건 문제 없다. 하지만 주소를 검색할 때는 위처럼 그냥 검색하고 싶을 뿐인데 저절로 주소로 이동해 버린다. 간단한 단축키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크롬 Windows 단축키 중 하나인 Ctrl + E와 Ctrl + K이다. 주소창에 커서를 놓지 않고 아무대서나 Ctrl + E나 Ctrl + K를 누르면 주소창에 ?가 생기면서 주소창으로 커서가 이동한다. ? 뒤에 바로 주소를 입력하고 검색하면 ?는 생략되고 주소만 검색한다. hepaticboy.tistory.com 같은 주소 뿐만 아니라 127.0.0.1 같은 아이피 주소도 이렇게 검색할 수 있다. 그리고 단축키로 ?를 만들지 않고 그냥 주소창에 '?주소' 이런 식으로 써도 똑같이 작동한다. 다른 방법도 있다.



설정 - 검색 - Manage search engines




주소창에 해당 검색 엔진의 단축키를 입력하고 한 번 띄고 주소를 입력하면 주소로 가지 않고 검색한다. 예: "g hepaticboy.tistory.com" "는 빼고



"g 검색어"를 입력하면 이렇게 나온다.

Google이란 검색 엔진으로 "검색어"를 검색하겠다는 것이다.


이건 Daum

"d 검색어"를 입력했을 때의 모습니다.




파폭은 검색창이 있을 경우 Ctrl + E나 Ctrl + K를 누르면 위 이미지처럼 검색창으로 커서가 옮겨 가고 검색하면 된다. 검색창을 안 보이게 했을 때는 현재 페이지에서 검색 엔진의 사이트로 이동한다. 그럼 현재 페이지가 검색 엔진 사이트로 바뀌고 검색을 해야 해서 페이지 이동이 있기 때문에 불편하다. 이럴 때는 차라리 크롬, 파폭, 오페라에서 모두 작동하는 Ctrl + L이나 Alt + D로 주소창을 전체 선택하고 '?주소' 이렇게 검색하는 게 편할 것 같다. 다른 방법도 있다.




위위의 이미지를 보면 주소창 옆에 검색창이 있다. 검색 창의 세모를 누르면 검색 엔진 관리 창이 뜬다.




해당 검색 엔진의 키워드를 주소창에 입력하고 띄고 주소를 입력하면 검색창에 검색하는 것과 같이 주소로 가지 않고 검색한다. 예: "g hepaticboy.tistory.com" "는 빼고



오페라의 경우 현재 20 버전에서 크롬과 마찬가지로 검색창이 없다. Ctrl + K는 안 되고 Ctrl + E만 되는데 단순히 주소창을 전체 선택하는 것 뿐이다. '?주소' 검색도 통하지 않는다. 크롬과 파폭은 '?주소' 이렇게 검색하면 '주소'만 검색하는데 오페라는 ?까지 포함해서 그냥 검색한다. 예전 12.16 버전은 검색창을 달거나 뺄 수 있었는데 18 버전부터인가 심플하게 바뀌면서 사라진 것 같다. 다른 방법이 있다.




Alt+P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온다.Browser - Manage search engines에 들어간다.



해당 검색 엔진의 키워드(g, y, b 등등)를 주소창에 입력하고 띄고 주소를 입력하면 검색창에 검색하는 것과 같이 주소로 가지 않고 검색한다. 예: "g hepaticboy.tistory.com" "는 빼고




첫 등록일 2014.03.22 00:00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