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title Edit으로 mkv 파일의 자막 추출

Software/Subtitle Edit 2014. 4. 13. 22:43


Subtitle Edit으로 간단하게 mkv 파일의 텍스트(자막)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추출하기에 앞서 먼저 mkv 파일에 텍스트(자막)이 있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mkv 파일에 텍스트(자막) 있나 확인


MediaInfo


MediaInfo라는 프로그램으로 mkv 파일을 열어보면 Text 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MPC-HC


MPC-HC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 후 화면 우클릭 - Subtitles을 보면 English와 Korean이 보입니다.



PotPlayer


팟플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상 재생 후 화면 우클릭 - 자막 - 언어 선택을 보면 English와 Korean이 보입니다.



세 프로그램 모두 같은 파일을 열었는데 나오는 자막의 수가 다릅니다. MediaInfo는 2 개, MPC-HC와 팟플은 3 개가 나옵니다. Forced Subtitles가 뭔지 모르겠지만 이것 빼고 나머지 2 개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추출



Ctrl + O 또는 위에 보이는 Open 아이콘을 누르고 mkv 파일을 선택합니다. MediaInfo로 봤을 때 파일에 텍스트 형식이 하나만 있다면 파일을 선택했을 때 바로 작업을 시작하고 두 개 이상이라면 아래와 같은 선택 창이 나옵니다.




선택하고 OK




왼쪽 하단에서 작업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양에 따라 소요 시간이 다를 수 있겠지만 1GB 파일을 작업하는데 10 몇 초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다 됐습니다. 저장 버튼이나 Ctrl + S로 저장합니다.




파일 형식에 이렇게 많은 게 있습니다. 원하는 형식으로 저장해주세요. 개인적으로 SubRip (*.srt) 형식을 추천합니다.




2014.03.26 21:26 최초 등록



관련 글
Subtitle Edit으로 smi → srt 자막 변환
Subtitle Edit으로 srt 자막의 번호 순서대로 변경
Subtitle Edit으로 자막 비교하기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