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 15 버전 이상에서 마우스 우클릭 방지 해제하기

Software/Opera 2014. 4. 11. 21:18


예전에 쓴 글은 12버전에서 적용되고 아마 15 버전 이후(17, 19)부터는 이 방법으로 해야할 것이다.

기본적으로 우클릭 방지는 자바 스크립트로 대부분 작동하는 것 같다. 오페라에서는 이걸 간단하게 끌 수 있다. 그래서 우클릭 방지를 해제할 수 있다. 버전이 바뀌면서 방법이 살짝 바뀌었는데 한번 알아 보겠다.


우클릭 방지 페이지


네이버 웹툰의 목록까지는 우클릭이 잘 되다가 만화를 보러 들어가면 우클릭이 안 된다. 테스트용으로 목요 웹툰인 연애혁명 32화를 사용하겠다.


방법


Alt + P - Websites에 가면 JavaScript 부분이 있다. Do not allow any site to run JavaScript를 설정하면 모든 사이트에서 JavaScript를 이용한 기능이 작동 안 할 수 있다. 예로 티스토리 댓글이 접혀 있는데 이 것이 자바 스크립트로 되어 있고 Do not allow any site to run JavaScript를 선택하면 댓글을 볼 수 없다. 그래도 일일이 설정하는 게 귀찮다면 Do not allow any site to run JavaScript를 설정하면 끝. 특정 사이트만 JavaScript를 차단하려면 Manage exceptions 클릭.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570503&no=32 이게 만화가 있는 곳이다. http://comic.naver.com/webtoon/detail.nhn?titleId=570503* 이렇게 하면 연애혁명의 만화 페이지만 자바 스크립트를 막을 수 있을 것 같은데 입력하면 자동으로 http://comic.naver.com으로 바뀐다. 그리고 Block 선택. 그럼 http://comic.naver.com/으로 시작하는 모든 페이지의 자바 스크립트가 작동 안 하면서 우클릭도 할 수 있다.




관련 글

오페라 12 버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방지 해제하기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