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에 나와있는 제 블로그 IRC에 간단히 접속하는 법

IRC 2014. 9. 19. 18:37

firc 접속 방법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IRC를 쭉 이용한다면 HexChat 같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게 편하지만 단순히 저와 실시간 대화를 하려고 프로그램까지 설치하기는 좀 그렇습니다. 그럴 때 웹 브라우저(인터넷 익스플로러, 크롬, 파이어폭스, 오페라 등)만 있으면 간단하게 IRC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http://ozinger.firc.kr/


위 주소에 접속 후 닉네임 부분에 대화명을, 채널명에 #hepaticboy를 입력하고 '서버접속'을 누르면 됩니다.



firc 접속 후 화면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접속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대화명'이란 이름으로 접속했습니다. 오른쪽을 보면 ~가 있는 이끼소년이(또는 hepaticboy가) 저입니다. ~가 없으면 사칭입니다. ㅋㅋ

항상 접속하게 해놔서 항상 있지만 정말로 접속하고 있는 게 아닐 수 있습니다. 보는 즉시 대화를 하겠지만 미리 댓글이나 이메일로 만날 시간을 정하고 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ebchat.ozinger.org/


이 주소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그런데 채팅 입력 시 상대에게 채팅이 가는데 시간이 좀 걸리더군요. firc가 안 될 때 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방법은 제 블로그의 IRC에 접속하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IRC를 이용하는 법이 아닙니다. 일반적인 방법은 HexChat 설치부터 IRC 접속하는 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RC' 카테고리의 다른 글

HexChat 설치부터 IRC 접속하는 법  (0) 2014.10.27
IRC 닉이 사용 중이라고 나올 때 해결 방법  (0) 2014.10.26
IRC 채널 내에서 1:1 대화하는 법  (0) 2014.10.08
IRC 개념  (0) 2014.04.20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