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rrent ratio(토렌트 비율)가 아주 높은 경우

Torrent 2011. 2. 23. 21:58
컴퓨터의 C, D 중 C를 포맷하고 토렌트 파일들을 다시 등록하면서 비율이 원본파일보다 작은데도 높기에 살펴보니



맨 아래 파일을 보시면 원래 D에 있던 파일을 토렌트 프로그램에 다시 등록하면서 99.9% 뭐 이렇게 나오기에 6.35MB 정도를 받고 업로드를 3.57GB 하니까 비율이 576.322로 나옵니다. 토렌트에 등록된 파일의 크기와 업로드한 크기로 계산을 안하나봐요. 6.35MB와 3.57GB로 계산하면 비슷하게 나오거든요. 그래서 토렌트 파일을 삭제하고 다시 등록해봤는데 분명히 다 있는데 99.2%로 나오면서 다운받네요. 그래서 또 생각해보니 ㅎ(어디까지나 제 생각입니다. 틀릴 수도 있습니다. ㅎ) 토렌트 파일에 등록된 파일들을 다 안 받고 선택해 받아서 그러는 것 같습니다. 토렌트가 파일을 조각내서 조각들을 받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 조각들을 설정할 때 한 파일을 조각내기도 하지만 다른 파일들과도 연결된 조각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그려봤습니다.




굵은게 파일의 구분이고 얇은게 토렌트 파일에서 파일을 조각으로 나눈 구간입니다. 이 부분이라고 쓰여있는 부분 말입니다. 한 파일을 삭제하면 다른 파일의 같은 조각이 완전하지 않아서 그 파일을 받거나 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토렌트 파일에 있는 모든 파일을 받고 다시 등록해보니 더 받는게 없네요.



위 사진을 보면 전 아래 두 파일을 제외하고 가지고 있는데도 저 두 파일이 100%, 26.9%인 이유는 파일의 크기 보다 조각의 크기가 커서 한 조각 안에  아래에서 두번째 파일이 다 들어 있고 맨 아래 파일이 29.6% 정도 들어 있는거죠.



그래서 이런 파일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 파일은 아마 연결된 조각과 파일의 정보를 담고있는 것 같습니다. 토렌트 파일의 모든 파일을 받은 폴더에는 이런 파일이 없고 부분을 받은 폴더에는 이런 파일이 있네요. ㅎ


정확하게 비율을 계산하고 싶으시다면 모든 파일이 있는 상태에서 토렌트 파일을 등록하시고 삭제를 하시면 될 것 같네요. 아니면 토렌트 파일에서 자기가 받은 파일만 조각돼 있다면 상관없을 것 같네요.
취소선 그어진 부분은 해보니 안되네요.ㅋ 비율을 제대로 보고 싶으시면 모든 파일을 받거나 계산하셔야 겠네요.ㅋ

토렌트를 사용하다가 궁금하고 생각이 나서 써봅니다. 검색해보지 않아서 이러한 정보가 어디에 있을지 모르겠네요.



틀린 부분이 있으면 알려주시면 고치겠습니다. ㅎ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