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속도 체크 & 동시 입력 확인 프로그램

Software/Utility 2014. 9. 25. 22:00
키보드 속도 체크
키보드의 한 키를 꾹 누를 때 그 속도를 수치화해서 보여주는 프로그램 같습니다.


기본 화면입니다.
 
저 칸에 아무 문자를 꾹 누르고 있으면 됩니다. 왼쪽의 숫자는 현재 속도이고 오른쪽의 숫자는 최대 속도입니다. 그리고 한글이냐 영문이냐에 따라 속도가 다릅니다.


 영문일 경우에 제 노트북의 최대 속도입니다.

 한글일 경우에 제 노트북의 최대 속도입니다.


한글로 95 정도면 보통이고 120 정도 나오면 빠른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가 실행을 하려고 하니까 vb6ko.dll이 없다고 해서 여기에 올려둡니다.


VB6KO.DLL


사용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자신의 운영체제를 확인하시고 맞는 위치에 넣으면  끝 ㅎ

Windows 95/98/Me는          C:\Windows\System 여기에
Windows NT/2000은            C:\WINNT\System32 여기에
Windows XP/Vista/7은        C:\Windows\System32 여기에



하나 더 추가로 제가 VB6KO.dll을 받은 곳은  http://www.dll-files.com/dllindex/dll-files.shtml?vb6ko 여기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받는 방법은 일단 저기에 들어갑니다. 2011년과 다르게 2014년에 확인해 보니 사이트 화면이 바뀌었네요. 이미지 수정합니다.




DOWNLOAD ZIP-FILE 클릭




빨간 부분 클릭




Download를 클릭하면 파일을 받습니다.



그런 압축파일 안에 dll 파일과 readme.txt가 있습니다. readme.txt를 한 번쯤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키보드 동시 입력 확인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는 거 아시죠? ㅎ


무한 입력, 몇 키 동시 입력 이런 광고를 하는 키보드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그런 키보드의 동시 입력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KEYSET.exe


이 프로그램은 조이트론이라는 곳에서 배포하고 있습니다. 설치하거나 압축을 풀어야 쓸 수 있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단일 실행 파일입니다.

위 파일을 받으시거나 아래의 링크에서 받아주세요.

http://joytron.co.kr/board_view.php3?idx=pds&s_kind=&f_page=1&s_keyword=&f_num=632


ASDF JKL;를 동시에 누른 모습


키를 동시에 누르면 위와 같이 초록색으로 바뀌면서 동시에 입력이 되는지 아닌지 알 수 있습니다. 초록색으로 나오지 않는다면 입력이 안 되는 상태입니다.



2011.07.21 13:32 첫 발행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