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L U2312HM의 고주파 소리 난다? 안 난다?

Hardware 2014. 3. 27. 00:00


메모장을 열고 작업을 좀 하려는데 갑자기 고주파 소리가 났습니다.

스피커가 다른 전자제품에 영향을 받으면 고주파 소리가 난다고 알고 있고 가끔 고주파 소리가 날 때 스피커를 끄면 조용해졌습니다.

그래서 스피커에 귀를 가까이 댔지만 그런 소리는 나지 않는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스피커를 꺼 봤습니다. 그런데 소리는 계속 났습니다.

그러다 예전에 모니터를 구입했을 때 어렴풋이 DELL U2312HM이 고주파가 난다는 글을 봤었고 실제로 났었던 것 같은 기억이 들었습니다. 혹시 해서 모니터를 꺼 보니 고주파 소리가 싹 사라집니다. 다시 키면 나고 끄면 안 납니다.

왜 그러지 하고 생각하면서 인터넷에서 검색해 보려고 메모장을 내리니까 또 소리가 사라집니다. 다시 올리면 나고 내리면 안 납니다.

알고 보니 자막 파일을 연다는 게 영상파일을 열어서 위와 같이 이상하게 나오면서 고주파 소리가 난 겁니다. 파일을 열 때 메모장이 CPU를 많이 먹고 Read & Write가 몇 MB씩 나오고 파일이 너무 크다고 하다는 알림창이 나와서 뭐지? 했는데 영상을 열어서 그랬습니다. 영상 파일을 메모장으로 표현하려니 과부하 같은 게 나서 고주파 소리간 난 것 같습니다.

구글에 'U2312HM 고'까지 쓰면 'U2312HM 고주파'가 나오는데 전 평상시에 들리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처음에 모니터를 샀을 때 그런 글을 봐서 소리가 나나 하고 귀를 대 보니 아주 작게 났던 거 같습니다. 그렇지만 귀를 갖다 대지 않는 이상 본체의 바람 소리나 음악 소리 같은 소리에 묻혀서 신경쓰지 않고 살고 있습니다.


2014.01.04 추가
아무 소리도 안 나는 새벽에 본체 소리만 들리는데 만약 본체 소리가 안 난다면 고주파 소리가 들릴 것 같습니다. 위의 상황처럼 본체 소리를 뚫고 들리는 정도는 아닙니다. 저의 U2312HM만 소리가 나는 것일 수 있지만 본체가 소리가 안 나시는 분이라면 들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2014.03.27 추가

위의 이미지 파일을 클릭해서 크게 보기만 해도 고주파 소리가 확 납니다.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G1 고주파 때문에 못 쓰겠네  (0) 2013.12.15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