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unchy 프로그램, 파일, 폴더 실행을 편하게 하는 프로그램

Software/Utility 2015. 7. 25. 08:01


보통 사람들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이나 작업표시줄에 있는 아이콘을 눌러 실행할 겁니다. 하지만 이 Launchy가 있으면 더 간단하게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제가 롤을 실행하고 싶다면 Alt + Space bar를 누르고 l(영어 L) 그리고 Enter를 누르면 실행됩니다. 지금 인터넷 브라우저를 보고 있을 때 만약 바탕화면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는 건 귀찮습니다. 저는 키보드가 마우스 보다 빠르다고 생각해서 Launchy가 아주 편합니다. 그래서 바탕화면에 휴지통만 있고 작업 표시줄에도 깔끔하게 아무 것도 없습니다.


설치



여기에서 설치 파일을 받습니다. 저는 Stable Version을 받았습니다.




실행하고 Next




동의하고 Next



저는 레지스트리를 건드리지 않는 Portable을 선택했습니다.




설치할 곳을 정합니다.




어디에 설치할지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끝났습니다.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Alt + Space bar를 눌러서 창을 엽니다.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를 누릅니다.




실행 키인 Alt + Space bar 같은 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위 화면은 제가 사용 중인 설정이라 처음 설치했을 때와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읽어보고 입맛에 맞게 설정합니다.


Skins 탭에서 원하는 스킨을 고르고 Catalog 탭으로 갑니다. Launchy Gallery on DeviantArt에서 더 많은 스킨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실행할 프로그램이 있는 곳을 정해줘야 합니다. 위의 두 디렉토리는 기본적으로 있을 겁니다. 저 폴더들을 열어보면 알겠지만 대부분의 프로그램이 저기 설치되어 있습니다.




롤 같은 경우는 기본적으로 C:\Riot Games\League of Legends에 설치됩니다. 그럼 이걸 어떻게 확인하냐면 바탕화면에 있는 바로 가기 아이콘을 우클릭 해서 속성을 보면 대상이라고 위치가 나옵니다.




혹은 Process Explorer라는 프로그램에서 실행 중인 프로그램에 마우스를 갖다 대면 주소가 나옵니다.


이 위치들을 모두 추가합니다.


검색할 때 Include executable을 선택해야 exe로 된 파일을 검색합니다. 폴더까지 검색하려면 Include directories를 선택합니다. 특정 확장자의 파일을 실행하고 싶다면 File Types 부분에 추가합니다.


그리고 이제 Rescan Catalog를 눌러 폴더를 검색하고 프로그램, 파일, 폴더를 추가합니다.


General 탭의  System Options 부분에 Auto update catalog every 옵션이 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새로 Rescan Catalog를 해야 하는데 그걸 자동으로 계속 검색하겠다는 겁니다. 기본적으로 켜저 있을텐데 검색할 때마다 CPU 사용량이 꽤 되고 새로운 프로그램이 추가됐을 때만 따로 한 번 검색하는 게 더 편해서 전 껐습니다.


이제 거의 다 된 거나 마찬가지입니다. Launchy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실행해보겠습니다.




만약 sublime text를 실행하고 싶다면 sublime text의 실행파일인 sublime_text 중에서 아무거나 입력하면 나올겁니다. 보통 첫자리면 되겠죠? 만약 상단에 나오지 않는다면 쭉 내려가다 보면 나올 겁니다. 그래도 안 나오면 설정 창의 General 탭에서 Suggestion List에 있는 Maximum number of suggestions의 숫자를 크게 하면 더 많은 목록이 나옵니다.


만약 같은 s로 시작하는 subtitle edit이나 space sniffer를 열고 싶으면 다르게 검색해야 합니다.



01


저는 둘 다 앞자리 글자를 따서 ss와 se로 했습니다.




Catalog를 검색할 때 Include directories를 체크했다면 해당 폴더 내의 폴더도 열 수 있습니다.




간단한 계산도 가능합니다. 괄호도 쓸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설정 창의 Plugins 탭에 있는 Calcy 기능입니다.




Runner라는 플러그인도 있습니다. 롤 같이 설치 폴더가 따로 떨어져 있는 경우 해당 폴더를 catalog에 추가하지 않고 여기에서 파일만 추가할 수 있습니다. 혹은 위에 보이는 것처럼 Opera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싶은데 실행 파일에 o가 안 들어갈 경우에도 마음대로 문자를 지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플러그인을 더 찾을 수 있습니다.




catalog를 새로 검색할 때 F5를 눌러서 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컴퓨터를 켰을 때 자동으로 시작되게 하려고 저는 바로 가기를 만들어서




시작 메뉴에 있는 시작프로그램에 넣었습니다. 그럼 윈도우즈 시작 시에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