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torrent RSS feed 순서 바꾸는 법

Software 2015. 7. 22. 00:00


utorrent는 RSS를 통해 자동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의 왼쪽 부분에 이렇게 feed의 목록이 있습니다. 그런데 나중에 추가한 feed가 무조건 밑으로 가고 프로그램 상에서 순서를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저는 화요일이 목요일 보다 위에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순서 바꾸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utorrent 프로그램은 설정 같은 걸 ㅇㅇㅇ.dat 형식으로 저장합니다. 그리고 'BEncode Editor'라는 프로그램으로 이 파일들을 읽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https://sites.google.com/site/ultimasites/bencode-editor에 가서 BEncode Editor를 받습니다. Download 부분에 현재 최신 버전인 0.7.1.0는 x64와 Unicode 두 가지가 있습니다. x64는 64 비트 운영체제에서만 작동하고 유니코드 버전은 한글, 한자, 일본어 같은 걸 제대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는 분은 최신의 유니코드 버전을 받으면 됩니다. 적당한 곳에 압축 풀고 실행합니다.


Ctrl + O로 rss.dat 파일을 엽니다.(dat 파일을 열기 전에 utorrent 프로그램을 종료해주세요. 혹시 파일을 건드렸다가 잘못될 수도 있으니 rss.dat 복사본을 하나 만들면 좋겠죠?) rss.dat이 어디 있는지 모르면 "Everything Search Engine 파일, 폴더 검색 프로그램"에 나오는 프로그램으로 찾으세요.




rss.dat을 검색하면 나옵니다. 전 utorrent를 3개 써서 rss.dat과 rss.dat.old가 3개씩 나옵니다. rss.dat.old 말고 rss.dat을 BEncode Editor로 엽니다.




feeds 부분에 ITEM으로 목요일과 화요일이 있습니다. 순서는 프로그램에서 보던 것처럼 목요일이 위에 있습니다.




ITEM 1을 선택하고 Move Down을 하거나 ITEM 2를 선택하고 Move Up해서 순서를 맞춥니다.




프로그램 제목 창의 rss.dat이 * rss.dat으로 나옵니다. 파일이 수정되었다는 뜻입니다. 요일의 순서도 바뀌었습니다. Ctrl + S로 저장하면 끝입니다.




utorrent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바뀐 순서로 나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