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lock Origin으로 눈 오는 스크립트 끄기

Software 2016. 12. 19. 22:32



크리스마스가 가까워지면서 인터넷에서도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눈이 내리는 것은 CPU의 자원을 상당히 사용합니다. 그래서 눈이 내리는 것을 uBlock Origin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간단하게 끄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대부분의 사이트는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해 눈이 내리게 합니다. 이 자바 스크립트를 사이트가 불러올 때 그것을 uBlock Origin으로 막아서 눈을 그치게 해보겠습니다.




먼저 uBlock이 없는 분은 아래의 주소에서 받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ublock-origin/cjpalhdlnbpafiamejdnhcphjbkeiagm 크롬, 오페라


https://addons.mozilla.org/ko/firefox/addon/ublock-origin/ 파이어폭스



크롬, 오페라의 경우 chrome-extension://cjpalhdlnbpafiamejdnhcphjbkeiagm/dashboard.html#1p-filters.html 이 주소로 갑니다. 클릭해도 안 되면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줄에 직접 입력하세요.


파이어폭스는 chrome://ublock0/content/dashboard.html#1p-filters.html 여기로 갑니다. 클릭해도 안 되면 링크 주소를 복사해서 주소줄에 직접 입력하세요.



그리고 위 그림처럼 


*/*snow.js


*/snow*.js


*/*snow*.js


를 입력합니다.


변경사항 적용 버튼의 색이 바뀌면 누르면 끝입니다.



*라는 와일드 카드를 이용해서 snow가 들어간 .js(자바 스크립트 파일)을 차단하는 겁니다. 만약 눈을 내리게 하는 스크립트에 snow가 들어가지 않거나 자바 스크립트를 이용한 것이 아니라면 계속 눈이 내릴 겁니다.




눈을 내리게 하려고 자원을 소모하는 게 싫어서 간단하게 써봤습니다.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