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 Counter 설치 & 설치 방법

Tistory 2011. 3. 4. 02:34

설치했습니다!


이 지도는 어디에서 접속했는지만 보여줘서 몇명이 봤는지 모르기 때문에 설치했습니다. ㅎ


제 블로그에서 저 위에 사진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사진 클릭 하시고 왼쪽 위의 화살표 모양을 클릭하시면 원본 크기로 볼 수 있는 건 아시죠? ㅎ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해주는 페이지죠.
COUNTRIES, PAGEVIEWS, FLAG MAP을 누르면 해당하는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http://flagcounter.com/index.html에 들어가세요.


Top Countries

Example Flag Counter with your choices (using our visitors) 아래에 있는 모양입니다.. 설정을 바꿀 때마다 저 모양이 바뀝니다.

Maximum Flags to Show는 보여지는 최대 국기와 숫자의 수 입니다. 12개를 하셨는데 13개의 나라에서 오면 더 많이 온 나라부터 순차적으로 12개를 보여줍니다. 200 몇 개를 설정해도 12개의 나라에서 밖에 안 왔다면 12개만 보이죠.

Columns of Flags는 몇 열로 보여줄가를 물어보는 겁니다. 바꿔 보시면 알게 되실 겁니다. 그런데 블로그 옆자리에 설치하는 거라면 2줄 정도가 좋은 것 같습니다.

Label on Top of Counter는 Visitors 부분에 무슨 글자를 보여줄가 입니다. none는 없고 custom은 자기가 쓰는 거죠.

Background Color #은 전체 배경의 색을 말하는 겁니다. 누르면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숫자의 저 코드를 알고계시다면 쓸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0000ff는 파란색이죠.

Text Color #은 글자의 색이죠. ㅎ

Border Color #은 테두리 색입니다. ㅎ

Show Country Codes는 선택하시면 국기와 숫자 사이에 US, KR, JP 이런 글자를 보여줍니다.

Show Pageview Count는 아마 방문자들이 본 페이지들의 합인 것 같습니다. 그러니까 제 블로그에 한 분이 와서 5개의 페이지를 보고 가셨다면 5개의 페이지가 표시되겠죠.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ㅎ 이러한 게 국기들과 FLAG Ccounter 사이에 표시됩니다.



Flag Map

Flag Map은 이런 화면이 표시되는 걸 설정합니다.
small medium large 말고는 위와 차이가 없으니 설명은 안해도 되겠죠?



U.S States

U.S States는 미국 내의 어디에서 오는지를 표시하는 겁니다. 뉴욕, LA, 등등이요.
보여지는 것만 다르지 첫번째의 것과 설정이 같습니다.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