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qs.exe jusched.exe의 정체와 없애기

Software 2013. 11. 30. 20:08
정체

클릭하면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위 사진은 Process Explorer로 본 정보입니다.

jqs.exe와 jusched.exe는 자바를 깔면 생깁니다.

jqs.exe는 위 사진의 Description에 나온 것처럼 java quick starter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java를 이용한 프로그램들이 좀 더 빨리 시작되게 하는 프로그램(프로세서?)입니다. 자바 관련 프로그램을 자주 사용하신다면 켜 놓는 게 나쁘지 않을 것 같기도 합니다.

jusched.exe는 java update scheduler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java의 자동 업데이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항상 켜 있다가 업데이트 할 것이 생기면 업데이트하나 봅니다.



jusched.exe 없애기

제어판 - Java

자동 업데이트 확인을 체크 해제합니다

확인 안 함을 누릅니다

매주 확인을 누르면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그러니 확인 안 함을 누르세요. ㅎ

프로세스 자료천국의 관련 자료 jusched.exe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013.11.30 수정

예전에는 위와 같이 하면 됐는데 이제는 업데이트 부분이 안 보입니다. 고급 부분을 봐도 업데이트 관련 옵션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냥 시작프로그램에서 제거하겠습니다.

windows키(Ctrl과 Alt 사이에 있는 키) + R을 누르면 위와 같은 실행 창이 나옵니다. msconfig.exe를 입력 후 확인.

시작프로그램에 가시면 Java가 있습니다. 체크 해제 후 확인. (Java를 갓 업데이트 하고 시작프로그램에서 제거하려는데 이미 체크 해제된 자바가 있더군요. 명령까지 같았습니다. 체크되어 있는 자바 체크 해제하고 재시작하니 하나로 바뀌었습니다.)

컴퓨터를 껏다 켜주세요. (표시 안 함에 체크를 했는지 안 했는지 모르겠습니다. ;;)


jqs.exe 없애기
제어판-Java

Java Quick Starter를 해제합니다


2013.11.30 수정

이제 jqs.exe는 자동으로 실행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프로세스 자료천국의 관련 자료 jqs.exe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위에 언급한 프로세스 자료천국은 상당히 유용한 곳입니다. 모르는 프로세스가 실행되고 있을 때 그냥 구글에 찾아 보면 영어로 된 글이 많을텐데 그 전에 찾아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드라이버, 디엘엘, 프로그램삭제, 도메인정보, 그리드 자료천국도 비슷한 사이트들인데 관련 정보를 모르겠을 경우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등록일 2011.07.26 00:48
comments powered by Disqus

설정

트랙백

댓글